본문 바로가기

2011 Web/Web 운영

[웹운영] 이슈를 더욱 크게 만드는 방법

사람들이 흥미를 갖는 이슈에 대해 연결되는 컨텐츠를 많이 제공해 페이지뷰를 늘린다거나
어떤 이슈에 대해 보다 많이 push하여 해당 이슈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이 나오고 관심을 갖게 만드는 법

■ 컨텐츠를 추가 생산
해당 이슈에 대해 더 많이 보여주게 하려면 당연히 같은 것은 금방 질리니까 다양한 컨텐츠가 관건

- 공식적/사회공감 이슈라면 뉴스 컨텐츠
- 사진 / 이미지
- 동영상
- 카툰
- 관련 투표 컨텐츠
- 관련 네트워크망 (관련 공식카페, 블로그, 트위터, 페이스북 등 SNS)
- 의견개진 댓글 (게시판은 관리가 힘듬, 댓글은 금방 덮을 수 있음)
 

■ 특별 페이지
네이버에서 주로 관련 컨텐츠를 한번에 모아볼 수 있는 특별 페이지를 잘 만든다.
뉴스 / 동영상 등의 공식 컨텐츠 + 관련 링크 + 댓글 수준의 구성이 일반적인 듯

일본대지진_긴급구호 사이트  http://www.naver.com/p/japan2011/12 
월드컵 특별페이지, 대통령 국장 특별 페이지 등.. 전국민적 전사회적 이슈..


■ 참여 이벤트 만들기
관련 컨텐츠를 직접 생산하기엔 한계가 있고, Read 만으로는 적극적인 전파가 부족할 때 참여 이벤트를 만든다.

- 컨텐츠 생산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글 작성 이벤트 (신규제품/서비스 사용후기, 특정이슈 관련 흥미 컨텐츠)
- 잘 읽고 댓글을 달기만 하면 되는 인지요청 목적 퀴즈답이나 간단한 의견 등, 혹은 특별한 목적없이 퍼주는 이벤트
- 이슈를 널리 알리기를 원하는 이벤트 (블로그에 담기, 트위터 RT하기, 페이스북 좋아요 누르고 댓글달기 등)



더는 지금 잘 생각이 안 난다...
모바일 이벤트의 목표와 방법에 대해서도 지금 정리하긴 좀 그럴 거 같고..


추가할 내용이나 이견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. (__) 

 

'2011 Web > Web 운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웹운영] 공지 잘 쓰려면  (0) 2011.03.16